푸드스토리
맛집 블로거 마야∥이태원 맛집 '부자피자', 정통 이탈리안 스타일의 화덕피자 맛보기


현대인의 삶이 바빠지면서 외식을 즐기는 인구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외식 메뉴를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한 건 물론 맛이겠지만, 맛은 기본이고 이제는 건강까지 챙기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블로그에서 여러분께 맛은 물론이고 좋은 재료로 건강까지 두루 만족하실 수 있는 요리를 선보이는 맛집들을 엄선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 오늘 소개를 해드릴 맛집은 이태원의 핫플레이스 '부자피자'입니다. 피자 라고 하면 기름지고 느끼하다는 편견이 있으실 수도 있겠는데요. 부자피자의 피자는 정통 이탈리안 방식으로 만들어서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맛있는 게 특징입니다.

 

신선 재료를 제외한 대부분의 식재료들을 이탈리아에서 직접 공수해서 만들어서 이탈리아 현지에서 맛보는 그 맛을 거의 가깝게 재현하고 있다고 해서 유명합니다. 함께 가보실까요? ^^

 

이태원 한강진역 인근에 위치한 부자피자 2호점

본점인 1호점도 이태원 근처에 있는데 저는 2호점에 다녀왔습니다. 2호점이 좀 더 넓고 복잡한 이태원 안에서 주차도 함께 해결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에 보이는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어요.

 


테이블에 앉으면 먼저 투명한 유리병에 담긴 물을 줍니다. 여름이라면 여기에 로즈마리라도 한줄기 넣으면 더 향기롭겠죠? 집에서 손님 접대하실 때 깨끗한 와인병을 재활용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커트러리는 별도로 이렇게 봉투에 담겨 나옵니다. 위생까지 생각한 센스가 멋지죠?

 


피자를 주문하면 이렇게 모듬 플레이트가 준비됩니다. 거칠게 갈은 통파마산 치즈와 이탈리아의 건고추인 페포론치니, 그리고 볼에 담긴 바질페스토입니다. 이 모듬 플레이트의 재료들은 피자나 빵을 찍어서 드시면 되요.

 


볼에 담긴 짙은 초록색의 것은 바질페스토입니다. 바질 등의 생허브잎과 잣을 올리브오일과 함께 간 건데요. 파스타의 소스로도 활용되고 빵을 찍어서 드셔도 향긋하고 맛있습니다. 생허브잎만 있으면 집에서도 만들기 쉬워요.

 

Zuppa di Zucca 단호박 크림스프

단호박은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B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대표적 건강 식재료입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정말 진하고 맛있는 단호박 크림수프에 바질페스토를 살짝 뿌려서 모양을 냈네요. 맛도 있고 보기에도 예쁘고 영양면에서도 좋습니다.

 

Insalata Caprese 카프레제 샐러드

신선한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 그리고 바질 향이 어우러진 카프리식 샐러드입니다. 부자피자의 샐러드들을 주문하면 저렇게 반달 모양으로 생긴 빵과 함께 제공됩니다.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정말 맛있어요!  ^^

 


신선한 방울토마토와 샐러드용 야채 바질이 듬뿍 들어있구요. 여기에 쫄깃하고 담백하고 맛있는 생모짜렐라 치즈가 정말 넉넉하게 들어있습니다. 기름진 드레싱 대신에 질 좋은 올리브유와 소금 등으로만 맛을 냈답니다.

 
토마토 또한 둘째가라면 서러운 대표적인 건강식품인데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비타민 B와 C가 풍부해서 혈액순환도 돕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소젖으로 만드는 모짜렐라치즈는 유통기한이 짧은 게 흠이지만 짠맛이 적고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치즈의 단백질 속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간 기능 강화에도 좋답니다. 또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대요. 좋은 점이 너무 많죠? ㅎㅎ 물론 이 샐러드는 맛도 끝내준답니다.

 

이탈리아에서 공수한 밀가루로 만든 빵

화덕에 구워져서 볼록하게 부푼 이 빵이 아주 맛있습니다. 금방 나왔을 때는 뜨거우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담백하면서 아주 쫄깃해서 샐러드와 함께 드셔도 좋고, 수프를 찍어서 드셔도 맛이 일품입니다.



공갈빵처럼 속은 빈 상태이지만 반죽을 할 때 소량의 허브와 올리브오일을 발라서 만든듯하네요. 쫄깃쫄깃하고 담백하면서도 아주 고소해서 자꾸만 생각이 나는 맛입니다.

 

Buzza Classica 부자 클라시카

바질 페스토, 파르마지나오 치즈, 블랙 올리브, 그린 올리브, 토마토, 루꼴라. 상호인 부자 피자의 이름을 딴 대표 피자입니다.

 


토마토 소스 대신에 바질페스토를 듬뿍 발라 오븐에 구운 후 신선한 루꼴라와 방울 토마토, 얇고 넓적하게 저민 파르마지아노 치즈를 얹어서 주는 건강 피자인데요, 기름기가 거의 없고 담백해서 다이어트 하시는 여자분들께 인기가 만점입니다.

 

Bismark 비스마르크

토마토 소스, 모짜렐라 치즈, 시금치, 베이컨, 계란, 파르마지아노 치즈. 이건 제가 애육인을 위한 피자 라고 부르는 피자인데요. 직접 만든 토마토 소스에 데쳐서 꼭 짠 시금치와 짭조름한 베이컨 등이 토핑 되어 있고, 특이하게도 가운데에 계란을 하나 깨 넣고 화덕에 재빨리 구워서 반숙으로 구워져 나옵니다.

 


시금치, 계란, 베이컨 모두 대표적으로 비타민 B가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비타민 이라고 하면 과일이나 채소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 비타민 B는 복합체라서 여러 가지 식재료에 들어있어요.

 

Quattro Funghi 꽈트로 풍기

모짜렐라 치즈, 4가지 종류의 버섯, 화이트 트러플 오일, 이탈리안 파슬리. 이탈리아어로 4 라는 뜻의 꽈트로와 버섯이라는 뜻의 풍기라는 이름의 피자로 이름 그대로 4가지 종류의 버섯이 듬뿍 올라간 건강 피자 입니다. 이 피자를 든 서버가 테이블 근처로 오는 순간 버섯의 향이 확 풍길만큼 근사한 향의 피자랍니다.

 


 
신선한 버섯이 듬뿍 들은데다가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라는 트러플 버섯(송로버섯)으로 만든 화이트 트러플 오일을 뿌려서 한입 먹으면 입안에서 버섯의 맛과 향이 폭발을 하지요. 버섯이 몸에 좋은 건 다들 아시죠?

 

맛도 챙기고, 영양도 챙기고!

이 부자 피자의 모든 메뉴들을 살펴보면 하나같이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었다는 걸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비타민 B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과다 복용을 해도 소변이나 땀 등으로 배출이 되니 안전하답니다.

 

이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한 이태원 부자피자를 가보시려면!! 지하철 6호선 한강진 역 1번 출구로 나가서 조금만 직진하세요. 가다가 오른쪽에 보이는 르베이지 검은색 건물 3층 입니다.

 

* 이태원/한강진역 맛집 이태리식 화덕피자 전문  피체리아 디부자(PIZZERIA D'BUZZA), 일명 부자피자 2호점
* 02-795-9474.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니 꼭 유념하세요.
* 주차는 2시간까지는 건물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구요, 발렛비 2천원이 있습니다.


또 건강한 맛집 정보를 갖고 다시 인사드릴게요!  

여러분, be healthy!

 

 

 


2013.09.16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