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타민 뉴스
임팩타민 함께한 <제1회 이봉주와 안양시민이 함께하는 척추·관절 건강걷기대회> 현장

 

지난 8일(토) 오전 9시 양명고 운동장에서 안양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 대회가 열렸는데요. 입동에 접어들면서 다소 쌀쌀함이 느껴졌던 아침이지만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에는 딱 좋은 날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척추·관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걷기 문화를 널리 확산시킨다는 취지로 마련이 되었는데요. 양명고 운동장을 시작으로 안양천 수변 산책로 4km 구간을 걷게 되었습니다. 특히 국민 마라토너인 이봉주 선수가 참여하여 팬 사인회와 함께 걷기 문화 확산 홍보대사로 활동을 해 주었는데요. 특히 제1회 이봉주와 안양시민이 함께하는 척추 관절 건강걷기대회는 임팩타민이 협찬, 참여하여 유익한 시간을 함께 가져 보았습니다.

 

임팩타민이 함께한 <제1회 이봉주와 안양시민이 함께하는 건강걷기대회>현장

 

이 날 대회에서는 척추·관절 건강검진 체험 부스를 설치해 무료 체험과 상담을 실시하였고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간식을 제공하였는데요. 안양 시민의 화합과 건강 증진을 위해 대웅제약 임팩타민도 함께 하였습니다.

 

공식 개회식은 오전 9시부터지만 이른 시간부터 많은 분들이 걷기 대회를 참여하기 위해 미리 자리를 해 주었더라구요.

 

이번 걷기 대회는 온라인 상에서 사전 접수를 받아 왔었는데요. 사전 접수가 완료되신 분들은 '사전 접수처'부스에서 확인을 받고 있었어요.

 

온라인 상에서 미리 접수 완료 되었던 걷기대회에 접수를 미처 하지 못한 분들의 경우 현장에서 접수처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이번 걷기 대회는 안양 나은병원이 안양시 생활 체육회와 공동으로 개최했는데요. 마라톤과 대비하여 미리 준비와 연습을 할 필요가 없는 걷기 대회라서 그런지 걷기 대회를 참여하는 분들의 나잇대도 다양했습니다. 어린 아이들부터 중,장년층 까지 가족 단위 참여자들도 많이 보였는데요.

 

안양시민의 화합과 건강 증진을 위해 함께 한 임팩타민의 부스도 보입니다.

 

 

걷기 대회 시작 시간이 다가올 수록 대웅제약 부스를 찾는 사람들의 발길도 늘고 있었는데요. 부스 좌우에 임팩타민을 소개하는 배너 보이시나요? 임팩타민을 아직 생소해 하시는 분들도 글귀를 읽어 보시더니 이것 저것 물으며 관심을 보이시더라구요.

 

한 여성 참가자 분이 대웅제약 임팩타민 부스에서 뭔가를 받아 나오시고 계셨는데요. 과연 임팩타민에서는 걷기 대회 참가자 분들을 위해 어떤 것을 준비했을지 궁금하시죠?

 

ㅣ 건강 걷기대회 내부에 마련된 임팩타민 부스

 

임팩타민 부스 내부를 살펴 보니 임팩타민 제품 담당을 맡고 있는 송하나 님께서 참가자 분들을 맞이해 주고 있었는데요. 순식간에 몰린 참가자 분들에게 준비한 제품을 나눠 주고, 제품에 대해 물어 보시는 분들에게 설명드리느라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임팩타민에서는 걷기 대회 중 필요한 필수품 물수건을 준비했는데요. 쌀쌀한 날씨더라도 오래 걷다 보면 몸이나 얼굴에 땀이 나기 마련이잖아요. 땀이 날 때 종이 티슈로 닦다 보면 얼굴이 거칠어 지기 쉬운데다가 야외 활동을 하다 보면 손이 쉽게 더러워질 우려가 있으니 미리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미처 설명 드리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이렇게 임팩타민 제품 안내서를 함께 나눠 드리며 도움을 주었는데요. 종합 비타민이나 비타민C 에만 익숙하신 분들이 많으신지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임팩타민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과거 육체적 노동과 영양 결핍이 문제였던 시절에 비해 스트레스와 만성 피로가 많은 질병의 원인이 지적되고 있는 요즘인데요. 스트레스와 만성 피로에 의해 체내에서 급격히 감소되는 비타민B와 임팩타민 속 비타민B에 대한 설명을 보충하며 시민들이 가지는 궁금증을 풀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제1회 이봉주와 안양시민이 함께하는 척추·관절 건강걷기대회 현장

 

 

9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본격적인 건강 걷기 대회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행사장에는 많은 귀빈분들이 함께 자리를 해 주셨는데요.

 

행사장 바로 앞에는 완주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전달할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TV, 김치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MRI 무료 검진권 등 준비되어 있는 상품 종류도 다양했는데요.이와 함께 4명 이상 가족이 참여할 경우 사진촬영 및 기념품을 증정하는 가족사랑 이벤트도 함께 진행이 되면서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불러 모았습니다.

 

 

행사가 시작되고 나서 국민 마라토너인 이봉주 선수가 모습을 보였는데요. 삼선 체육복과 모자를 쓰고 친근한 분위기를 풍기는 분이 바로 이봉주 선수입니다.

 

은퇴하시고 국민 곁에서 생활 체육인으로 더욱 친근하게 다가오는 이봉주 선수의 모습이었는데요. 마라톤 생활을 할 때보다 약간 후덕해진 모습이지만 그만의 말투와 선한 이미지는 그대로 였습니다.

 

오늘의 건강 걷기 대회 코스가 나와 있는 팜플렛입니다. 양명고를 시작으로 4km의 안양천 구간을 걷게 되는데요. 대략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된답니다. 양명고를 시작으로 덕천 세월교에서 도장을 받아와야지만 위에서 보았던 많은 경품 당첨의 대상이 될 수 있는데요. 상품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걷기를 위해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본격적인 건강 걷기 대회에 앞서 참가자들이 하나 둘 줄을 맞춰 모였습니다.

 

 

바로 건강한 걷기를 위해 부상 방지를 위한 몸풀기 운동을 하기 위함인데요. 운동장 전체를 울려 퍼지는 국민 체조 음악과 함께 동작 하나를 놓치지 않고 따라 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정말 즐거워 보였습니다.

 

조별에 따라 알록달록한 색깔의 조끼들을 입고 일사분란하게 준비운동 하시는 모습인데요. 오랜만에 하는 국민체조가 즐거우신지 따라 하시면서도 얼굴에 미소가 떠나질 않는 모습이 보기도 좋았습니다.

 

몸풀기 체조가 끝나고 조별에 따라 발맞춰 출발문을 지나 본격적으로 걷기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건강이 최고'라는 말은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막상 실생활에서는 건강에 대해 무심해지기 쉽고 게을러지기 마련인데요. 걷기 운동은 다른 운동에 비해 무리가 없고 근력을 강화시켜 척추나 관절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이라잖아요. 이번 행사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걷기 운동을 더욱 즐기고 나아가서 시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4.11.10 12:28
  1. 저스틴 2014.11.12 09:52 신고

    앗..우리 동네에서 행사했군요.
    저는 그날 아침 잠 속에서 헤매고 있었는데..T.T
    아침부터 부지런하게 건강 관리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저도 동네에서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생활 체육 찾아봐야 겠어요

    • 임팩타민 2014.11.12 12:50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걷기 운동의 경우 다른 운동에 비해 무리가 없고 근력강화나 척추, 관절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틈틈히 걷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