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
뚜벅이 데이트족을 위한 지하철데이트코스_ 1호선편


파란 하늘 그리고 뭉게뭉게 피어난 구름, 선선한 바람까지 가을은 참 기분이 좋아지는 계절입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다소 쌀쌀한 날씨를 보이고 있는 요즘이지만, 한 낮에는 참 걷기 좋은 날씨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아마 가을날씨가 좋아 나들이, 데이트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데이트코스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하철을 타고 서울 구석구석 즐거운 데이트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뚜벅이 데이트족을 위한 지하철데이트코스 1호선편, 함께 만나보아요! 



1호선 데이트코스 추천


<덕수궁 고궁관람 -> 돌담길 산책 -> 시청 족발맛집 -> 영등포 타임스퀘어>

오늘 뚜벅이 데이트족을 위한 수도권 1호선 데이트코스는 덕수궁 고궁관람을 시작으로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뽑히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마무리해봅니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서울시내에서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곳들을 다녀와보세요!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요즘,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고 또는 걸으면서 뚜벅이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D 



덕수궁 고궁관람 


제일 먼저 덕수궁을 시작으로 데이트를 해볼까요? 수도권 1호선 시청역 2번 출구로 나와 걷다 보면 덕수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덕수궁은 특히 돌담 길을 빼놓을 수 없겠죠? 사계절 가로수가 계절에 맞게 옷을 갈아 입으면서 그 계절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데요. 걷기 좋은 날씨의 가을, 덕수궁 돌담 길을 걷고 고궁을 관람해보세요. 북적북적 시끄러운 도심에서 보다 한층 여유롭고 한적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고궁의 고즈넉한 운치와 자연을 만끽하며 연인과의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덕수궁 근처에는 역사적 사건을 만나볼 수 있는 ‘구 러시아공사관’과 ‘서울시립미술관’등도 만날 수 있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겨볼 수 있어요. 매일 똑 같은 데이트가 지겹다면 가을날 궁으로 떠나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99

*가는 방법: 지하철 1호선 시청역 2번 출구

*휴관일: 매주 월요일

*관람 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관람 요금

만 25세 이상 대인 1,000원(외국인은 만19세 이상 1,000원) 

만 24세 이하 청소년과 만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 



족발 맛집


뚜벅이 데이트족을 위한 두 번째 코스, 바로 맛집이에요. 고궁 데이트를 즐긴 후 2호서 8번 출구 쪽으로 이동하면 맛있는 족발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서울 3대 족발로 유명한 ‘오향족발’을 맛볼 수 있는데요. 인기 있는 맛집으로 주말 바쁜 시간 대에는 사람이 많으니 점심 시간대를 이용해 맛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녁 시간대에 만약 방문하길 원한다면 미리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센스 있는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되는 방법이겠죠? 



영등포역 타임스퀘어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1호선 데이트코스는 영등포역에 위치한 ‘타임스퀘어’입니다. 사람, 도시, 자연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복합 쇼핑몰입니다. 걷고 먹고 놀다 보면, 점점 어두워지고 쌀쌀해질 텐데요.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데이트로 이동합니다. 타임스퀘어는 쇼핑, 맛집, 문화공연관람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어 많은 연인들이 모이는 곳으로 인기입니다. 영화도 보고, 책도 읽고, 저녁도 먹고, 쇼핑도 하고! 많은 것들을 즐길 수 있어 좋겠죠? 


복합쇼핑몰이라고 해서 단순하게 쇼핑을 하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볼거리, 문화, 레저까지 즐길 수 있는 엔턴테인먼트형 문화공간으로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제격이랍니다. 마지막 데이트는 타임스퀘어에서! 어떠세요? 밤에는 1층 야외광장에서 양경을 즐길 수 있고, 5층부터 7층에 있는 하늘공원에서 야경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D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 442

*가는 방법: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 지하연결통로 이용

*이용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각 매장별로 영업시간 상이, 홈페이지 확인)



요즘은 한 낮, 날씨가 좋아 걷기 참 좋은 날들이 이어집니다. 때론 차를 이용해 드라이브를 하는 것도 좋지만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데이트를 즐겨보는 것도 좋답니다. 맑은 하늘 그리고 솔솔 불어오는 바람을 느껴보세요. 연인의 손을 꼭 잡고 걸으며 대화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뚜벅이 데이트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어떤 데이트를 할까 고민하실 것 같아요. 오늘 임팩타민에서 소개해드린 데이트코스를 활용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사랑하는 연인과 행복한 데이트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2015.10.17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