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 정보
비타민b 힐링푸드 코코넛, 어떻게 먹을까?


열대과일 코코넛에서 추출한 기름인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관리에도 좋다고 하는 코코넛 오일입니다. 코코넛은 줄기부터 씨앗까지 하나 버릴 것 없이 알뜰하게 먹고 활용할 수 있는 야자나무의 열매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코코넛을 다양한 방법으로 먹고 활용하고 있는데요. 코코넛 매력 속으로 함께 빠져볼까요?



열대기후 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코코넛은 야자의 열매로 즙이 많은 과일입니다. 때문에 보통 음료로 많이 마시는데요. 열매 안쪽의 과육은 그대로 먹기도 하고 기름을 짜 요리의 소스, 튀김용, 비누, 화장품 등을 만드는 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 섬유층은 산업용 로프, 차량 시트를 만드는데 사용하기도 하죠. 이처럼 코코넛 열매는 하나도 버릴 게 없어 정말 좋은데요. 우리가 생활 속에서 어떻게 먹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코코넛워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코코넛워터입니다. 시중에 코코넛워터 제품이 판매되면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데요. 코코넛워터는 천연 이온음료라고 불리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칼륨, 전해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 특히나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높지요. 과거 전쟁시에는 혈관에 주입하는 수액 대용으로 활용하기도 했다는데요. 이는 우리 몸의 혈액과 PH농도가 같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갈증을 느낄 때 이온음료를 통해 해소시키는데요. 코코넛워터는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즉각적인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워터에는 각종 비타민B군이 종류별로 들어 있습니다. 피부부터 머리카락, 근육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뇌 기능을 활발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지요. 



코코넛오일


다음은 코코넛오일입니다. 세계적 모델 미란다 커와 배우 안젤리나 졸리는 매일 ‘코코넛오일’을 먹는다고 해요. 보통 오일 하면 몸에 바르는 것부터 생각하겠지만 오일을 먹는 것 또한 좋은 기능을 합니다. 


코코넛이 할리우드 스타의 미모와 몸매를 가꾸는 과일로 알려지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코코넛오일에는 모유에 들어 있는 성분 ‘라우르산’이 절반 정도 들어있습니다. 모유에는 약 6%, 코코넛오일에는 53%에 이르는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이는 면역력을 높여 각종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줍니다. 또한 혈관에 쌓인 노폐물,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효과적이니 건강하게 활용해보세요. 지방 감소,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도와줘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오일의 경우 몸에 바르면 곰팡이, 박테리아성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향균 기능을 가진 로션의 기능을 다한다고 할 수 있죠.



코코넛과육


코코넛워터를 먹고 나면 코코넛의 과육을 만날 수 있습니다. 흰 과육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효과적이에요. 이제 국내에서도 코코넛 생과를 만나볼 수 있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과율은 잘게 썰거나 빻고 끓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최근 이를 활용 다양한 요리를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과육은 복통, 설사, 위궤양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B가 풍부해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칼슘, 마그네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과가 있는 코코넛과육, 안 만나볼 수 없겠죠? 


 

코코넛은 포화지방을 많이 함유한 과일입니다. 때문에 육류와 함께 요리하면 포화지방산의 함유가 높아지기 때문에 좋지 않으니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먹거리 코코넛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코코넛 오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니 다이어트 중이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5.10.27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