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따뜻한 국내온천여행 추천장소


날이 추워지니 밖에 나갈 때 고민 되시죠? 오늘은 춥지 않을까, 감기 걸리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들을 하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따뜻한 곳으로 떠나보려고 해요. 바로 온천여행입니다. 



온천여행은 따뜻해서 좋기도 하지만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온천은 일반 목욕과는 다른 다양한 효능들이 있어요. 먼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진통을 완화시켜주고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 체중조절, 피부미용 등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죠. 그럼 다양한 효능을 얻고, 따뜻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서 좋은 국내온천여행 추천장소를 함께 만나보아요. 



설악 척산온천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한 척산온천 휴양촌은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국내온천여행 추천장소입니다. 한국중앙온천연구소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속초 척산온천장의 온천은 화학 성분 중 특히 불소(F)와 방사성 물질인 라돈(Rn)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온천입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특수 온천이지요. 수온은 42℃~53℃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설악 척산온천의 특징으로는 단연 과학적으로 증명된 특효를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희귀한 양질의 온천으로 피부병은 물론 치아, 눈병, 위장병, 신경통, 류마티스, 기타 상처 등에 신속한 특효를 볼 수 있는 것으로 과학적 증명이 되었습니다. 또, 특수 온천수로 물빛이 약간 푸른 빛을 띠며, 부드러운 촉감을 지녀 만져보면 감촉이 매끄러운 특징이 있답니다. 근처에는 설악산, 영랑호, 아바이마을, 중앙시장 등 다양한 속초의 즐거운 여행지들이 자리하고 있어 겨울여행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충북 수안보온천


충북의 알프스라 불리는 소백산맥 분지에서 약 3만 년 전부터 샘솟는 천연 온천수가 있습니다. 바로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 용출 온천 충북 수안보온천입니다. 충북 충주 수안보에 위치한 이곳은 지하 250m 아래에서 온천수가 땅을 뚫고 솟아오른 곳인데요. 온도는 53℃이며, 칼슘과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며 라듐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질환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곳이랍니다.


조선왕조실록에는 태조 이성계가 피부를 치료하기 위해 수안보 온천을 찾았다는 기록이 있기도 한데요. 왕의 온천이라 불리기도 한답니다. 수안보온천은 지자체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수질을 믿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따뜻함도 느끼고 피로도 날리고 싶다면 충북 수안보온천으로 온천여행을 떠나보세요.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국내온천여행 추천장소는 아산에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입니다. 이 곳은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휴양지로 인기인데요. 온천과 함께 스파, 물놀이까지 모두 즐길 수 있어 3대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여름에도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워터파크는 역시 매력적이죠? 국내온천 중 최고수질을 자랑하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에 맞는 온천이 있어 즐거운 곳이에요! 그 중 유황온천은 만성피부염과 여드름, 아토피, 무좀, 습진, 지루성 피부염, 신경통, 통풍 등에도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국가(행정안전부, 충남도, 아산시)가 지정한 보양온천 중 하나에요. 그만큼 믿고 즐길 수 있는 온천이겠죠?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요. 가족들과 함께 온천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들과 주말을 이용하여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2015.11.13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