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12월 가기 좋은 다양한 겨울축제추천

 

이제 한 달 남은 2015년, 어떤 계획들이 있으신가요? 못 만나던 친구들이 있다면 연말에는 친구들과도 만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2015년을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사랑하는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은 축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2월 가기 좋은 축제, 어떤 축제들이 있을까요? 축제 정보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창송어축제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바로 강원도 평창에서 진행될 <평창송어축제>입니다. 눈과 얼음 그리고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축제의 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송어낚시, 썰매체험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눈썰매, 스노우래프팅, 스케이트, 전통썰매, 얼음자전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권에 따라 비용이 다르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신 후 참여해보시길 바랄게요! :)

 

송어체험의 경우 현장에서 직접 낚시도구 구입이 가능하며, 잡은 송어는 직접 회와 구이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답니다.  특히, 평창군은 국내 최대 송어 양식지인데요.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축제에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과 함께 맛있는 송어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기간: 2015년 12월 18일 (금) – 2016년 1월 31일 (일)
장소: 강원 평창군 오대천 둔치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앞)
시간: 9시 ~ 17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두 번째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허브 아일랜드’에서 진행되는 ‘불빛동화축제’입니다. 허브아일랜드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항상 진행이 되는데요. 불빛동화축제는 매년 11월에 시작해 다음해 4월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수 백 만개의 화려한 LED전구들이 영롱한 빛을 발하며 시작되는데 아일랜드 내 모든 건물, 시설물, 정원 등을 오색 불빛으로 장식해 정말 아름다운 불빛 세상을 연출하고 있어요.

 

또, 불빛동화축제의 메인장소는 바로 산타마을인데요. 핀란드 산타마을을 모티브로 하여 300여 개의 산타조형물, 크리스마스 트리, 소원이 걸려있는 불빛 터널 등 다양한 볼 거리가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겨울 낭만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산타마을의 산타하우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사랑스러운 멜로디와 함께 하는 라이팅쇼는 꼭 봐야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불빛들의 퍼포먼스가 압권이랍니다. 드라마 [하이드 지킬,나] 배경으로 나왔던 곳이기도 해요. 다양한 체험 행사와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아름다운 불빛 축제로 떠나보아요!

 

기간: 2015년 11월 14일(토) – 2016년 4월 30일(토)
장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포천 허브아일랜드)
입장료: 일반 6,000원 우대 4,000원

 

 

보성차밭 빛축제

 

전남 보성군에 위치한 향긋한 곳 보성차밭에서는 12월부터 1월까지 빛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다향각 일원에는 200만개의 LED전구를 이용한 화려한 빛물결을 볼 수 있으며, 은하수터널, 포토존 등이 설치되어 있어 12월 마지막 한 달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포토존에는 두손모아, 소원나무 등이 설치되어 있어 새해 희망을 심어 줄 수 있어요. 가족, 연인과 함께 새해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율포솔밭해수욕장에는 이순신 장군을 테마로 하는 빛거리와 거북선 용두, 공룡, 비룡, 미래와 약속, 선물상자 큐브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어요. 보성차밭 빛축제는 정말 좋은 것이 있으니 바로 입장료가 무료라는 점! 즐거운 축제 아름다운 축제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따뜻하고 낭만적인 겨울 축제를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2월 11일 행사 시작일에는 점등식이 진행되니 참고하셔서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요일에 따라 빛축제 점등시간이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간: 2015년 12월 11일(금) – 2016년 1월 24일(목)
장소: 전남 보성군 회천면 녹차로 617 (다향각 밑 차밭, 율포해수욕장)

점등식: 12월 11일 (금) 5시 30분 / 입장료: 무료


점등시간
- 일, 월, 화, 수, 목요일: 18:00~22:00 (단, 12.24 (화)은 24:00까지)
- 금, 토요일: 18:00~24:00
※ 12.31 (화)은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점등

 

 

서울랜드 크리스마스파티

 

캐럴과 조명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거리를 느낄 수 있는 곳, 서울랜드에 있습니다. 즐거운 공연과 멋진 선물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파티인데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에요. 크리스마스가 되면 왠지 즐거운 캐럴이 들려오고 괜시리 기분이 좋아지는 날이잖아요. 서울랜드 윈터 페스티발과 함께 겨울을 즐겁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크리스마스 공연으로 가족뮤지컬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웃음과 재미는 기본이며 상상력 가득한 가족뮤지컬이에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매직쇼, 아름다운 빛과 음악이 연출하는 감동의 조명쇼 등 다양한 볼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행사, 이벤트가 있다고 하니 가족, 연인과 함께 다녀와보면 즐거운 12월이 될 것 같아요. 또한 특별히 서울랜드에서 축제기간 동안 우리땅 독도 체험전이 진행됩니다. 우리 독도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아름다운 겨울도 느껴보고 귀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기간: 2015년 11월 21일(토) – 2015년 12월 27일(일)
장소: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181 서울랜드

 

평창송어축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보성차밭 빛축제 그리고 서울랜드 크리스마스파티까지! 4가지 12월 축제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매일 똑같이 흘러가는 하루하루보다는 때론 특별한 곳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보는 것을 추천 드려요. 연인과 가족과 특별한 시간 갖기, 어렵지 않습니다.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겨울축제에서 재미도, 즐거움도 그리고 감동까지 모두모두 느껴보세요! ^^

 

2015.12.09 07:00